태안 6곳, 관광공사 9월 여행지 선정…"초가을 정취 느껴보세요"

 충남 태안군은 9일 지역 관광지 6곳이 한국관광공사 주관 '9월에 가 볼 만한 여행지'로 선정됐다며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선정된 여행지는 천리포수목원과 천리포수목원 내 민병갈 식물도서관, 신두리 해안사구, 파도리해수욕장, 파도리해수욕장 내 해안침식 동굴, 청산수목원 등이다.

 희귀식물의 보고로 불리는 천리포수목원에서는 식물 1만6천939분류군이 사계절 다른 매력을 뽐내 힐링여행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천리포수목원 설립자 이름을 딴 민병갈 식물도서관은 식물의 역사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곳으로, 해외식물 관련 자료가 풍부하고 우리말로 처음 출판된 식물도감 같은 진귀한 자료가 있어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천연기념물 제431호 신두리 해안사구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도 태안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탐방로에서 모래언덕과 함께 해당화·통보리사초·개미귀신 등 사구의 식생도 살펴볼 수 있다.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과 함께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이국적인 사막의 풍경이 일품이라 각종 영화와 드라마·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파도에 밀려온 돌이 바닷물에 씻기면서 빚어진 해옥(海玉)이 있는 파도리해수욕장도 언택트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파도리 해수욕장

 해수욕장 한쪽에 있는 해안침식 동굴에는 인생 사진을 찍으려는 젊은 층으로 연중 붐빈다.

 천리포수목원과 더불어 태안의 주요 수목원 중 하나인 청산수목원은 소셜미디어(SNS)를 타고 입소문이 나면서 여행객이 몰리는 곳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과 연인들이 즐겨 찾는다.

청산수목원의 가을 풍경

 팜파스그라스와 핑크뮬리가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에는 낭만의 바다는 물론 다양한 수목원과 둘레길 등이 있고 먹거리도 풍부하다"며 "태안을 방문해 초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