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에 국립경찰병원 설립추진…충남도 28일 정책토론회

접근성 개선·거점 국립병원 역할기대…지난해 대통령에게도 건의

 충남도와 지역 정치권이 국립경찰병원 설립을 추진한다.

 도는 28일 아산에 있는 경찰대학교 콘퍼런스홀에서 '중부권 거점 아산 국립경찰병원 설립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토론회를 통해 아산 초사동 일대에 조성된 경찰타운에 국립경찰병원을 설립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경찰타운에는 연간 3만여명이 상주·이용하는 인재개발원, 경찰대, 경찰수사연수원 등이 들어와 있다.

 토론회 참가자들은 경찰병원 설립 장점과 국립병원이 없는 도내 의료체계, 보건인력 부족, 의료비 역외유출 문제 등도 살펴볼 계획이다.

 현재 국립경찰병원이 서울에 한 곳 있다 보니 비수도권에서는 접근성이 떨어지고 있다.

 이에 충남도는 지난해 2월 문재인 대통령에게 아산 경찰타운 내에 500병상 규모의 중부권 거점 국립경찰병원 설립을 건의한 바 있다.

 아산에 경찰병원이 들어오면 접근성이 떨어졌던 비수도권 경찰 공무원들의 병원 이용이 한결 수월해진다.

 경찰타운 내 국유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토지 매입비 등의 예산도 들어가지 않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충남지역 거점 병원으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토론회에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해 오세현 아산시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준배 경찰대 교수가 해외 사례를 비교한 '국가 재난 대비 의료대응 시스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오영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이 '보건인력 수급 현황과 대책'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