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 절반, 자녀·손주보다 내 삶 중요하다 생각"

포커스미디어-한국갤럽, 60세 이상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발표

  60세 이상 아파트 입주민 2명 중 1명은 자녀나 손주보다 내 삶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한국갤럽은 지난 4~5월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입주민 22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22일 밝혔다.

 응답자의 47%는 자녀나 손주보다 자신의 삶이 중요하다고, 52%는 실제 나이보다 젊게 살고 있다고 답했다. 또 58%는 '1년 안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최근 1년간 해봤던 운동은 등산이 45%로 가장 많았고 골프(15%), 수영(12%), 요가(11%), 산책(7%)이 뒤를 이었다.

 은퇴 후 경제 활동 계획은 연금 또는 금융 수익이 36%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회사 또는 자영업 창업(31%)이 차지했고 재취업(20%), 아르바이트(10%)가 뒤를 이었으며 자녀가 부양하는 것은 3%에 그쳤다.

 이 밖에 응답자들은 배달 플랫폼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있으며(62%), 유튜브 동영상을 즐겨 시청(73%)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포커스미디어와 한국갤럽은 2019년부터 정기적으로 아파트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하는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해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측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아파트 구조, 단지 정보, 인구 통계, 입주민 생활 등을 연구한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분석 서비스'로 리포트 신뢰성을 강화했다"며 "구매력을 갖춘 아파트 입주민을 연구해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는 리포트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포커스미디어-한국갤럽, 60세 이상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발표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