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압력솥 원리' 적용 냉장 간편식 출시

 이마트24는 압력솥 원리를 적용한 냉장 간편식 '이지투쿡' 판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지투쿡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넣어 가열하면 뜨거운 증기가 파우치 안에 가득 차 압력솥의 효과를 발휘, 조리 시간을 줄이고 음식 맛을 높인다.

 이지투쿡의 새우볶음밥은 2천원대에 나왔고 속초식 닭강정과 매콤제육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투움바파스타 등 제품은 5천원 안팎에 각각 판매된다.

 이마트24는 앞으로 프리미엄 레스토랑 간편식에도 이지투쿡 파우치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상품을 지난해 20여종에서 올해 10월 현재 40여종으로 늘렸으며 올해 1∼9월 냉장 간편식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
'최적의 뇌종양 수술 위치' 반응성 별세포 영상으로 찾는다
국내 연구진이 최적의 뇌종양 수술 위치를 반응성 별세포 영상으로 찾는 새로운 치료전략을 제시했다.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 이창준 단장 연구팀이 세브란스병원 핵의학과 윤미진 교수팀, 신경외과 강석구·장종희 교수 연구팀과 함께 뇌종양 환자의 종양 주변부에 발현하는 반응성 별세포의 대사 매개 물질인 아세트산 항진을 영상화하는 기술을 제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술로 종양 미세환경(Tumor microenvironment)의 에너지 대사 기전을 밝혀 새로운 뇌종양 치료 가능성을 확인했다. 뇌 세포의 절반 이상을 구성하는 별 모양의 비신경세포인 별세포는 알츠하이머나 염증 등에 의해 세포 수와 크기가 증가한 반응성 별세포로 활성화한다. 반응성 별세포는 다양한 뇌 병변에서 관찰되며, 뇌종양도 예외는 아니다. 연구진은 악성 종양으로 알려진 교모세포종 환자의 종양 조직 이식 동물모델로 종양 미세환경을 영상화해 분석한 결과, 아세트산이 종양세포보다는 주변에 형성된 종양 미세환경, 특히 반응성 별세포에 의해 대부분 흡수되는 것을 밝혀냈다. 종양세포는 계속 분열하기 위해 기본 에너지원이 되는 포도당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이용해 빠른 에너지 대사 과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