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세계적 열풍의 방탄 커피 선보여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처음 선보인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커피로 유명한 방탄 커피
방탄 커피를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천연 버터와 순수 MCT 오일로 구성된 첨가물 팩 개발

(미디어온) 편의점 GS25의 커피 메뉴가 전문점 수준으로 진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커피전문점에서도 볼 수 없었던 전문적 커피 메뉴인 방탄 커피를 선보인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방탄 커피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CEO 데이비드 에스프리가 개발한 커피로 총알도 막아낼 만큼의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커피라는 데에서 이름이 유래됐다.

방탄 커피는 원두 커피에 천연 버터와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MCT 오일을 첨가해 잘 저으면 완성된다.

방탄 커피를 마시면 높은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천연 버터와 MCT 오일에 있는 지방은 체내에 쌓이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사용되는 좋은 지방으로 알려져 있다.

GS25는 방탄 커피가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핵심 메뉴로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과 운동 선수들이 오랜 기간동안 방탄 커피 즐겨왔던 것이 알려지며 전 세계적인 붐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도 홈트족, 다이어트족을 중심으로 방탄 커피 다이어트 인구가 급증하고 있지만 가정에서의 제조가 쉽지 않고 주요 커피 전문점에서도 취급하지 않아 간편하게 즐기기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GS25는 이러한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카페25 아메리카노에 천연 버터와 MCT 오일을 손쉽게 첨가해 방탄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키토제닉 메이트팩을 개발했다.

키토제닉 메이트팩에는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목초 방목한 소에서 얻은 100% 앵커 버터 6g과 순수한 MCT 오일 14ml가 액상 형태로 들어갔다.

GS25 방탄 커피 메뉴는 방탄 다이어트커피 비기너용(이하 방탄 커피 비기너용), 방탄 다이어트커피 헤비유저용(이하 방탄 커피 헤비유저용) 2종이다.

가격은 각각 2000원과 3000원이다. 방탄 커피 비기너용은 카페25 아메리카노 작은컵에 키토제닉 메이트팩 한 개를 섞고, 방탄 커피 헤비유저용은 아메리카노 큰컵에 키토제닉 메이트팩 2개를 섞는 메뉴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주요 커피 전문점에서도 방탄 커피는 취급하고 있지 않은데 이제 특별한 다이어트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방탄 커피를 내놓게 됐다”며 “카페25가 12종의 메뉴를 운영하며 1년에 1억잔 가까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커피 메뉴를 높은 품질로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고령화 대비 건보료율 상한 높이는 안 검토…5년간은 괜찮지만
정부가 고령화에 대비해 건강보험료율의 법적 상한인 8%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한다. 향후 5년간은 건강보험 재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겠지만, 고령화 등으로 의료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는 것이다. 의료비 상승의 주범으로 꼽히는 비급여 의료 행위에 '메스'를 들이대 급여와 비급여가 뒤섞인 혼합진료를 금지하고, 효과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없게 퇴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2024∼2028)을 발표했다. ◇ 적정 수준 건보료율 논의…국고 지원 법률도 개정 정부는 급격한 고령화로 의료비가 급증함에 따라 보험 재정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건강보험료율 상향 조정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는 법에 따라 월급 또는 소득의 8%까지 부과할 수 있게끔 묶여있는데, 지난해 건강보험료율(7.09%)이 7%를 돌파하면서 상한에 가까워졌다. 올해 건강보험료율은 동결됐다. 배경에는 저출생과 총인구 감소, 저성장 기조 때문에 보험료 수입이 정체돼 재정의 지속성에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 있다. 정부는 다른 나라의 사례를 참고해 적정한 수준의 보험료율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