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테크노밸리서 내달 1∼3일 제3회 자율주행 모터쇼

자율주행차 시승행사·산업박람회·콘퍼런스 등 열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자율주행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PAMS 2019)'가 다음 달 1∼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1·2 테크노밸리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차세대융합기술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새로운 경기, 자율주행을 꿈꾸다'를 주제로 자율주행 쇼, 산업박람회, 콘퍼런스 등으로 사흘간 펼쳐진다.

1일 판교 제2 테크노밸리 경기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리는 '자율주행 비즈니스 데이'에는 자율주행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의 신기술을 선보이는 'Autonomous R&D Showcase'와 자율주행 전문가들의 강연과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는 '자율주행기술융합 콘퍼런스'가 마련된다.

'Autonomous R&D Showcase'에서는 자율주행 산업과 관련한 국내 유망기술 보유 기업을 시상하는 '자율주행 기술혁신 어워드'와 '자율주행 인식기술 경진대회', '스타트업 투자연계 오디션'이 진행된다.

2∼3일 제1 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는 경진대회, 시승회 등 체험과 참여의 장이 마련된다.

이 기간 행사장에 오면 경기도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 의뢰,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11인승 자율주행차 '제로셔틀'을 비롯해 국민대 스포티지, 성균관대 i30 등 자율주행차를 시승해 볼 수 있다.

'대학생 자동차 융합기술 경진대회', '자율주행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레고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경기도 4차산업 미래사회 체험전'도 마련된다.

오후석 경기도 경제실장은 "판교 자율주행모터쇼가 세계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판교가 자율주행 산업의 혁신 클러스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고령화 대비 건보료율 상한 높이는 안 검토…5년간은 괜찮지만
정부가 고령화에 대비해 건강보험료율의 법적 상한인 8%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한다. 향후 5년간은 건강보험 재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겠지만, 고령화 등으로 의료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는 것이다. 의료비 상승의 주범으로 꼽히는 비급여 의료 행위에 '메스'를 들이대 급여와 비급여가 뒤섞인 혼합진료를 금지하고, 효과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없게 퇴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2024∼2028)을 발표했다. ◇ 적정 수준 건보료율 논의…국고 지원 법률도 개정 정부는 급격한 고령화로 의료비가 급증함에 따라 보험 재정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건강보험료율 상향 조정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는 법에 따라 월급 또는 소득의 8%까지 부과할 수 있게끔 묶여있는데, 지난해 건강보험료율(7.09%)이 7%를 돌파하면서 상한에 가까워졌다. 올해 건강보험료율은 동결됐다. 배경에는 저출생과 총인구 감소, 저성장 기조 때문에 보험료 수입이 정체돼 재정의 지속성에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 있다. 정부는 다른 나라의 사례를 참고해 적정한 수준의 보험료율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