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식약처에 혈압 예측 AI 품목허가 신청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라이프시맨틱스[347700]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혈압 예측 AI 설루션 '캐노피엠디 BPAI'(canofy MD BPAI)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AI 정밀 의료 관련 사업인 '닥터앤서 2.0'을 통해 라이프시맨틱스가 개발한 캐노피엠디 BPAI는 환자가 8주 동안 집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혈압을 기록하면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1~4주 후 혈압을 예측해주는 의료 AI다.

 아울러 위험도, 관리 적정성 평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의료진이 환자를 관리하고 진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달에는 피부암 진단 보조 의료 AI 설루션 '캐노피엠디 SCAI'의 품목허가를 신청했으며, 현재 모발 밀도 분석 AI, 전립선암 진단 보조 AI, 심혈관 위험도 평가 소프트웨어(SW)에 대한 임상을 진행 중이다.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의사 엄융의의 'K-건강법'…운동의 무궁무진한 효과
지난 칼럼에서 운동이 부족하면 무슨 문제가 생기는지 밝혔다. 이번에는 반대로 운동을 하면 어떤 효과를 거둘 수 있는지도 궁금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섭취한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분해해서 근육에서 쓰는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근육을 움직일 수 있는 기초적인 힘이 생기는 셈이다. 운동을 하면 운동이 부족할 때 생길 수 있는 여러 문제를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다. 결국 심장의 운동성이 좋아지고 혈관의 탄력성이 좋아져서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운동은 여러 가지 부수적인 효과들을 가지고 온다. 운동은 건강한 체중 유지와 소화기능 조절에 큰 도움이 되며 뼈의 구조와 근력, 관절 운동성을 튼튼히 하는 데 필수적이다. 나아가 생리학적인 건강 유지에 매우 중요하다. 아울러 외형적인 손상을 줄이고 면역기능을 크게 향상해 준다. 운동을 하면 대사 기능이 올라가 산소 필요량이 증가한다. 그래서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호흡도 빨라지게 된다. 필요한 산소를 더 많이 받아들이고 더 빨리 조직 세포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탈수 방지를 위해 적당한 수분을 공급해줘야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