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내시경 척추협착증 치료 현주소' 윌스기념병원 논문 JMISST에 등재

 (수원=휴먼메디저널) 박희수 기자 = 근육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는 양방향 내시경 척추수술에 대한 의료진의 경험과 고찰을 바탕으로 세밀하게 작성된 논문이 발표됐다.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수원)은 한방상 원장, 장재원 원장 등 척추센터 의료진의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척추협착증 치료의 현주소' 논문이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학술지인 JMISST (Journal of 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 and technique)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19일 밝혔다.

 양방향 내시경 척추수술은 피부 조직 안의 근육이나 신경 등 우리 몸을 이루는 구조물의 손상이 거의 없고, 최소 절개로 합병증이 적어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다.

  논문은 양방향 내시경 척추수술을 이용한 요추관협착증의 치료에 대한 적응증, 수술적 기법, 기술적 요법 등이 자세히 기록되어있다.

 내시경 척추수술은 디스크 절제술, 척추협착증의 감압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 최신기술로 그 효용성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이다.  

 박춘근 병원장은 “이번 연구논문은 우리 의료진의 풍부한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며 “이는 척추를 치료하는 의사들뿐 아니라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의료진은 매일 아침 컨퍼런스를 열어 입원환자들의 치료 계획이나 수술 환자들의 케이스 연구, 최신 지견 등에 대해 토론하는 등 단순히 진료하는 의료진이 아닌 연구하는 의료진으로서 환자의 특징에 따라 최적화된 치료법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