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윤강병원' 전 병동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운영…가족 간병 부담 해소

 (수원=휴먼메디저널) 정한솔 기자 = 수원 재활전문 ‘윤강병원(대표원장 강진호)이 5개병동(97병상) 전체에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운영, 환자와 가족의 간병 부담을 크게 해소했다.

 윤강병원은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과 지난 9월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등 재활 지원인력 등 모두 95명을 증원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와 간병인 없이도 안전한 입원생활이 가능하도록 병원측에서 전문 간호인력과 요양보호사를 상주시키는 것으로, 환자와 가족의 간병 부담을 절감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은 ▲환자 안전사고 방지 ▲쾌적한 입원환경 개선 ▲욕창 ▲감염 방지 ▲쾌적한 병실 환경 유지 등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병원측은 지난 2일 강진호 대표원장과 유인희 원장, 이재호 원장을 비롯한 본부장,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병동 통합서비스' 운영 개소식을 가졌다.

 윤강병원은 뇌신경재활, 척수손상재활, 신경근육재활, 소아재활, 수술 후 재활 치료 전문 병원이다.

​ 강진호 대표원장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가 전병동으로 확대됨에 따라 환자들이 더 나은 진료 환경에서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됐다“며 ”최선을 다해 치료하겠다“고 다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