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국내 첫 '모바일 의무기록사본 발급' 서비스"

 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은 환자가 의무기록 사본을 모바일로 손쉽게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처음으로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의무기록 사본을 PDF 파일 형태로 모바일 기기에 저장해둔 뒤 필요할 때마다 꺼내 확인할 수 있다. 기존 PC를 이용할 때 의무기록 사본을 별도의 종이로 출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는 게 병원의 설명이다.

 또한 모바일 의무기록 사본에는 위변조 방지와 진본 여부, 발급 날짜 등의 확인이 가능하도록 'TSA 전자서명 인증 스탬프'가 적용됐다.

 이 서비스는 삼성서울병원 모바일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 장터에서 삼성서울병원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의무기록 사본은 신청 당일 또는 늦어도 다음 날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컴퓨터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촬영(MRI) 등의 영상 CD 발급은 직접 병원을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이풍렬 삼성서울병원 디지털혁신추진단 단장(소화기내과 교수)은 "시범 운영 기간에 모바일을 이용한 하루 서비스 신청 건수가 100건으로, 전체 의무기록 사본 발급의 11%를 차지했다"면서 "의무기록 사본 발급을 위해 병원을 직접 방문해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