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즐길 준비 지금부터"…하이원리조트, 시즌권 판매 개시

 하이원리조트는 다가오는 동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프리미엄 시즌 패스권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시즌 패스권에는 케이블카와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는 시즌 패스와 함께 전용 라운지, 전용 주차, 전용 로커(4인용) 이용 혜택을 담았다.

 동계 시즌 내 하이원 워터월드 무료 이용, 하계 장비 보관, 왁싱 혜택도 더했다.

 온라인 판매 후 잔여 수량은 스키장 개장 후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한다.

 전준호 강원랜드 레저영업실장은 "설레는 마음으로 겨울을 기다리는 스키 애호가를 위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시즌 패스권을 준비했다"며 "보다 편하고 쾌적하게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하이원을 포함한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강촌, 오투리조트 등 도내 스키장 5곳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겨울 스키 시즌권 'X5+ 시즌패스' 1차 판매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수술만 답 아니다"…'추나·침'에 주목하는 메이요클리닉
허리가 아파 오래 걷지 못하고, 엉덩이와 다리로 저릿한 통증이 뻗어나간다면 '척추전방전위증'을 의심해야 한다. 척추뼈가 제자리에서 앞으로 밀려나면서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좁아져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심한 허리 협착증을 호소하는 환자들 가운데 상당수가 이 전방전위증을 동반한다. 보통 이런 전방전위증에는 신경주사로 통증을 완화하거나, 불안정해진 척추뼈를 나사로 고정하는 척추유합술이 권유된다. 하지만 이 같은 통념에 변화를 줄 만한 연구 결과가 제시됐다. 국내 한방병원과 미국 메이요클리닉이 공동 진행한 대규모 임상 연구에서 추나와 침 치료를 중심으로 한 한방치료가 신경주사나 진통제 같은 양방 치료보다 허리·다리 통증 완화에 더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온 것이다. 이번 연구는 모커리한방병원과 미국 메이요클리닉 통증센터 연구팀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국제학술지 메이요 클리닉 회보(Mayo Clinic Proceedings) 11월호에 게재됐다. 연구는 2017년 6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5년 이상 진행됐고, 준비기간을 포함하면 꼬박 10년이 걸린 대규모 프로젝트다. 연구팀은 총 115명의 척추전방전위증 환자를 대상으로 58명에게는 이완추나와 침치료, 생활관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