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지는 여기!..평택 소풍정원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우하랑 기자

7가지 테마정원과 핑크뮬리, 가을 여행지는 여기!

평택시 소풍정원과 바람새마을, 여행객에게 인기

 

 

이화정원, 무지개정원, 빛의정원, 지지배베정원, 미로원, 독서쉼터, 캠핑장 등 총 7가지 형태의 테마를 가진 소풍정원은 평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 많은 시민들이 찾는 명소이다.소풍정원은 진위천과 인접해 있어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생태를 체험하고 감상하기 더없이 좋은 장소이다.꿈기자는 제18호 태풍 미탁이 지나간 다음날 소풍정원을 찾았는데 깨끗한 공기와 높고 청명한 가을 하늘 그리고 구름이 참 멋있었다. 이날은 주차장을 가득 메우고, 도로 한켠에 주차한 차들이 길게 이어질 만큼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찾았다.

꿈기자는 초록의 연잎이 가득찬 연꽃정원인 이화정원부터 산책을 시작했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고추잠자리와 메뚜기도 많이 보이고, 연잎 사이로 검은색 물고기들도 헤엄쳐 다닌다.연꽃정원 주변에는 나무데크로 만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었다. 무지개정원 주변 분수대에서는 무지개가 선명하게 보인다.

무지개정원 주변 분수대에서는 무지개가 선명하게 보인다.  ⓒ 우하랑 기자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걷다 보니 어느새 빛의정원에 도착했다. 빛의정원은 평택의 빛나는 번영과 발전을 상징하는 정원으로, 연속성 있는 뫼비우스의 띄를 모티브로 한 공간 구상과 물방울이 퍼져나가는 파동의 모습을 야간 경관 조명기구를 통해 형상화했다.오후에 이곳을 산책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을 것이다.이곳에서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한 뒤, 다시 산책길을 따라 걸음을 옮기니 이름도 특이한 지지배베정원이 나온다. 지지배베정원은 사회와 시민, 자연과 사람 간에 소통의 공간으로 조화롭게 살아가는 화합을 상징한다. 이 정원에서는 소리나눔파이프, 새집 조형물, 대나무 등이 인상적이다.

 

마지막 산책로인 미로원은 평택시·군 통합 20주년을 맞이하여 나의 미래, 평택의 미래라는 주제로 제93회 어린이날 사생대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함께 그린 2만여 점을 타일로 제작, 미로 모양의 벽에 붙여 추억의 공간 그리고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놓았다.

 

소풍정원의 산책길은 제법 거리가 되지만 곳곳에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많고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힘들지 않고 여유롭게 다닐 수 있었다. 돌아오는 길에 본 모래놀이터에는 많은 어린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소풍정원을 나와 주차장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핑크빛 물결이 출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평택시 고덕면 새악길 43-62에 있는 `바람새마을`에서 마을주민들이 외부의 지원 없이 자발적으로 정성 들여 가꾼 `핑크뮬리`이다.

 핑크뮬리는 벼목 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본래 미국 서부나 중부의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분홍색과 자주색을 띈다.​바람새마을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핑크뮬리로 꽃축제를 열어 많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찾아온다. 

 핑크빛 핑크뮬리와 함께 가을을 느끼게 해주는 코스모스도 바람에 따라 춤을 춘다.바람새마을은 1984년 MBC 창작동요제에서 대상을 받은 ‘노을’이라는 곡의 배경지이기도 하다.

 바람새마을은 꽃축제 외에도 공예만들기 (고춧대장승만들기·부들인형만들기·머드비누만들기), 음식만들기(붉은찹쌀부꾸미·쑥개떡만들기·화전만들기· 호떡만들기), 농사체험 및 수확체험 프로그램( 감자·고구마 캐기·달구지 타기)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꿈기자는 이날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고 돌아올 수 있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핑크빛 물결 넘실대는 가을을 만나러 소풍정원과 바람새마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파킨슨병, 타우 단백질 응집에서 시작된다"
파킨슨병은 뇌 신경세포의 타우 단백질이 응집되면서 시작된다는 새로운 이론이 제기됐다. 미국 애리조나 주립 대학 신경 퇴행 질환 연구센터의 제프리 코도어 박사 연구팀은 본격적인 증상이 나타나기 전의 초기 단계에서 파킨슨병의 시동을 거는 것은 뇌 신경세포 안에 있는 타우 단백질 응집이라는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최근 보도했다. 파킨슨병은 운동을 조절하는 뇌 부위에서 분비되는 신경 전달 물질 도파민 생산 세포가 소실되면서 근육 경직, 몸 떨림, 느린 동작 같은 운동 장애가 나타나는 중추신경계 질환이다. 신경 신호 전달을 돕는 단백질 알파-시누클레인이 도파민을 만드는 신경세포에 쌓여 파킨슨병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 새로운 이론은 알파-시누클레인을 파킨슨병의 주범으로 지목한 전통적인 파킨슨병 병리 이론과는 어긋나는 것이다. 연구팀은 루이 소체 병리가 있거나 없으면서 가벼운 운동 장애가 있는 노인, 임상적으로 파킨슨병으로 진단된 노인, 운동 장애가 없는 노인들의 사망 후 뇌 조직을 검시 과정에서 채취해 비교 분석했다. 루이 소체는 파킨슨병, 루이소체 치매 환자의 신경세포 안에서 형성되는 비정상 단백질 집합체로 파킨슨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