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숙취해소제 진출…'에너씨슬 퍼펙트샷 쎈' 출시

 대웅제약이 숙취 해소제 시장에 진출했다.

 대웅제약은 이중 제형 숙취 해소제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30㎖ 액상과 정제 2정으로 구성된 해당 제품은 간 보호와 장 유익균 증가를 돕는 주성분 '노니트리' 추출물과 함께 활력 비타민B군 8종을 함유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상급병원 중증중심 전환 시 진료협력 수준 '고도화' 필수적"
정부가 상급종합병원을 전문의와 중증 질환 중심으로 재편하는 구조 전환 시범사업에 착수한 가운데, 상급종합병원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진료 협력 수준을 보다 고도화해야 한다는 의료계 제언이 나왔다. 진료 의뢰나 환자 전원 등에 그칠 게 아니라 지역완결적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상급종합병원이 지역 내 보건의료서비스의 '조정자'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옥민수 울산대병원 예방의학과 교수는 22일 전진숙 의원실 주최로 국회에서 열린 '중증 환자 중심의 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방안 모색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옥 교수는 상급종합병원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중증도를 관리·평가할 수 있는 현실적인 지표를 마련하고, 지역에서 적절한 필수의료를 제공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는지를 파악해 보상하는 방안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단일 의료기관이 개별적으로 지역 내 모든 보건의료 문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는 점에서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상급종합병원 등에 설치된 진료협력센터는 진료 의뢰를 위한 단순 환자 정보 전달에 그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곳에서 보건의료서비스를 조정하고 책임지는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

학회.학술.건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