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온오프라인서 '봄맞이 기획전'…가구·문구류 할인

 각급 학교의 새 학기 시작이 임박하면서 유통업계도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야외 활동을 위한 기지개를 켜는 계절인 봄맞이 준비도 활발하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3일까지 '롯데웨딩페어'를 통해 명품부터 리빙까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에이스, 시몬스, 씰리, 자코모, 에싸, 본톤 등 70여개 가구 브랜드가 함께하는 '홈스타일링 페어'도 한다.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외에 금액 할인, 상품권·사은품 증정 등의 구매 혜택을 준다.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선 오는 27일까지 '시시호시'의 러브, 디어'(LOVE, DEAR) 팝업스토어(임시매장)가 열린다.

 ▲ 신세계백화점 = 새 학기를 맞아 강남점 10층에 있는 스누피 공식 매장 '스누피 플레이스'에서 문구 세틀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피너츠 신학기 문구 세트로 다이어리와 노트, 스터디플래너 등 7종으로 구성돼있다. 가격은 3만9천900원이다. 피너츠 캐릭터 투명 젤펜, 피너트 페이스 인형 볼펜 등도 있다.

 

 ▲ 현대백화점 = 오는 23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ㄷ '소유' 팝업스토어를 연다. 대표 상품은 클로버 목걸이, 샹들리에 반지, 선샤인 귀걸이 등이다. 같은 기간 더현대 서울에선 신발 브랜드 '바바라' 신규 개장 프로모션을, 천호점에서는 고급 남성복 브랜드 '본' 팝업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바바라 슈즈 [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마트 = 새 학기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인기 노트북·태블릿을 할인 판매한다. 애플 맥북 프로, 아이패드 에어5, 삼성 갤럭시북4, 갤럭시탭S10플러스, LG 그램16 등을 구매할 때 상품 할인, 멤버십 포인트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책상·책장은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하고 식기류를 비롯한 생활용품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롯데마트 = 오는 26일까지 신선·가공식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수입산 돼지고기 삼겹살을 창사 이래 최저가인 100g당 890원에 판매한다. 22∼23일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 앞다릿살은 100g당 990원에 선보인다. 호주 청정우 알목심과 팔도 우수 한우 참품은 40% 할인 혜택을 준다. 이밖에 딸기는 팩당 3천원 할인하고 밤고구마와 대게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 홈플러스 = 오는 27일까지 '심플러스 메가 PB(자체 브랜드) 선언' 2주차 행사를 열어 심플러스 배추김치, 우유, 캡슐커피, 라면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두부, 콩나물, 숙주나물 등의 국내산 농산물과 1천원짜리 스낵도 있다. 칫솔, 치약, 지퍼백, 위생장갑 등 일상용품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 신세계사이먼 = 다음 달 3일까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교보문고와 함께 새 학기 맞이 팝업 매장을 연다. 행사에는 모닝글로리, 로마네, 어프어프, 빅키드, 마스마룰즈 등 인구 문구·잡화 브랜드가 참여해 실내화, 가방, 필통, 공책, 문구류 등 50여종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사이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쿠팡 = 다음 달 2일까지 가구·리빙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획전에는 듀오백[073190], 사이즈오브, 한샘[009240], 리바트, 스피드랙, 쁘리엘르, 써지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같은 기간 '신학기 페어'에선 국내외 인기 가방과 의류, 신발 등 1천8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G마켓(지마켓) = 새 학기를 맞아 다음 달 10일까지 '백 투 스쿨' 기획전을 하고 HP 데스크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4인치 모니터와 10만원 상당의 무선 공유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오는 26일까지는 '코리아보드게임즈 브랜드위크'를 통해 다양한 보드게임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SSG닷컴(쓱닷컴) = 오는 23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를 하고 봄나들이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마이클코어스 여성 가방, 오트리 스니커즈와 같은 명품 잡화와 세인트제임스, 빈폴, 온앤온 등의 신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웨어·용품, 뷰티 신상품 할인전도 있다. 행사 기간 신세계몰·신세계백화점몰 상품 7만원 이상 구매 시 8%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7% 할인되는 상품 쿠폰을 매일 발급한다.

[SSG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11번가 = 오는 23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새 학기' 기획전을 하고 유아·아동용품과 생필품, 문구류 등을 최대 15% 할인가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네이쳐러브메레 어린이집 낮잠용 이불, 뽀로로 젓가락·수저, 궁중비책 유아스킨케어, 만능 변신 필통 등이 있다.

[11번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롯데온 = 오는 23일까지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를 통해 주요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판타지'를 진행한다. 22일에는 빈폴패밀리·매일유업, 23일에는 랑콤·크로커다일 이너웨어·쉬즈미스·리스트·시스티나 등의 브랜드 혜택을 각각 준비했다.

[롯데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치명률 최대 75% 니파바이러스…"해당국 방문시 철저 주의"
질병관리청은 인도 등 니파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지역 방문자는 감염에 주의해야 한다고 30일 밝혔다.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은 치명률이 40∼75%로 높고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위험한 질병이다. 질병청은 지난해 9월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을 제1급 법정 감염병으로 지정하고 국내 유입에 대비하고 있다.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의 주된 감염 경로는 과일박쥐, 돼지 등 감염병 동물과 접촉하거나 오염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환자의 체액과 밀접히 접촉할 때는 사람 간 전파도 가능하다. 감염 초기에는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이 나타나고 현기증, 졸음, 의식 저하 등 신경계 증상도 나타난다. 이후 중증으로 악화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질병관리청은 ▲ 동물 접촉 주의 ▲ 생 대추야자수액 섭취 금지 ▲ 아픈 사람과 접촉 피하기 ▲ 손 씻기 ▲ 오염된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 등을 예방 수칙으로 제시했다. 질병청은 발생 동향과 위험 평가를 반영해 지난해 9월부터 인도와 방글라데시를 검역 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국가로 출국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입국 시 발열 등 의심 증상이 있으면 건강 상태를 검역관에게 알려야 하고, 일선 의료기관은 관련 의심 증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인간의 수명은 타고난다?…"유전적 요인 영향 최대 55%"
사고나 감염병 같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사망의 영향을 제거할 경우 유전적 요인이 사람의 자연 수명에 미치는 영향이 최대 55%에 이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스라엘 바이츠만 연구소 우리 알론 교수팀은 30일 과학 저널 사이언스(Science)에서 수학적 모델과 인간 사망률 시뮬레이션, 대규모 쌍둥이 코호트 자료 등을 활용해 유전 등 내인성 사인과 사고 등 외인성 사인을 분리해 분석한 결과 유전적 요인의 영향이 수명 결정에서 약 50~55%를 차 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외부 원인에 의한 사망을 적절히 보정하고 나면 인간 수명에 대한 유전적 요인의 기여는 약 55%까지 급격히 증가한다며 유전적 요인의 영향에 관한 기존 연구 추정치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인간 수명에 대한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규명하는 것은 노화 연구의 핵심 질문이지만 장수에 대한 유전적 영향을 측정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로 남아 있다. 수명과 관련된 일부 유전자가 확인되기는 했지만, 질병이나 생활환경 같은 외부 환경 요인은 개인이 얼마나 오래 사는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며, 수명에 대한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가리거나 혼동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연구팀은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