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들, 추석 당일 문 닫는다…대형마트 일부 점포 영업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이번 추석 연휴에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는 일제히 추석 당일(10월 6일) 문을 닫는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등 29개점은 추석 전날(10월 5일)과 당일, 분당점과 센텀시티점은 추석 당일과 다음 날(10월 7일) 각각 휴점한다.

 이마트는 133개 점포 중에서 양재점 등 43개 점포가 추석 당일 쉬고 나머지 점포들은 8∼13일 기간에 돌아가면서 문을 닫기 때문에 집 근처 점포의 휴일을 확인해야 한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추석 당일 각각 19개점과 30여개점만 문을 닫고 나머지 점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의무휴업 일인 12일(일요일)에는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대다수 점포가 문을 열지 않지만, 이마트는 문을 여는 점포가 있다.

 롯데아울렛과 현대아울렛, 커넥트 현대는 추석 당일 휴점한다.

 롯데몰은 산본점(휴점)을 제외하고 나머지 5개점은 추석 당일(낮 12시∼오후 10시) 포함해 연휴 기간 내내 쉬지 않고 문을 연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은 추석 당일 영업할지 결정하기 위해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진행 중이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쿠팡·쓱닷컴·컬리 등 온라인 쇼핑플랫폼과 홈쇼핑은 추석 연휴에도 당일배송·새벽 배송을 이어간다.

 신세계 계열 이커머스 SSG닷컴(쓱닷컴)은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장보기 배송 '쓱배송'을 정상 운영한다.

 배송권역에 따라 추석 전날 오후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새벽배송은 10월 4일 오후 10∼11시 이전 주문 시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된다.

 컬리도 10월 7일 하루를 제외하고 추석 연휴 기간에 정상 배송한다.

 컬리나 네이버에 입점한 '컬리N마트'에서 전날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새벽배송을 통해 신선식품과 추석 선물세트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위탁배송 기사들은 일주일에 2∼3일씩 원하는 날짜에 쉰다"며 추석 연휴 기간 별도의 쉬는 날 없이 정상 운영한다.

 CJ온스타일은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바로도착' 빠른 배송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고 밝혔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
대원제약,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플러스정 품목 허가
대원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급성기관지염 치료제인 '코대원플러스정'의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코대원플러스정은 진해거담제 '코대원정'에 펠라고니움시도이데스11% 에탄올건조엑스 성분을 결합한 복합제다.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시도이데스는 급성 기관지염 치료에 쓰이며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한다. 코대원플러스정은 기존 코대원정의 4가지 성분인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도 함유하고 있다. 각 성분은 기침 억제, 항히스타민, 기관지 확장, 거담 작용을 담당한다. 대원제약은 코대원플러스정의 임상적 유효성과 안정성 평가를 위해 작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했다. 고려대 구로병원 등 8개 병원에서 총 273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시험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증상 완화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도록 설계됐다. 그 결과, 기관지염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BSS 총점 변화량에서 각각 대조군 대비 코대원플러스정의 우월성을 입증했으며 BSS 변화율, 치료반응률, 치료유효율, 치료 만족도 등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안전성 역시 대조군과 차이가 없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