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두 그룹, P.I. 웍스의 인공지능으로 5G 네트워크 전환 가속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P.I. 웍스의 Go-Live, 인공지능 자동화로 중동, 북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 수억 고객의 5G 체험 강화시켜

(미디어온) 지역을 선도하는 ICT 공급업체 중 하나인 오레두 그룹이 MWC에서 P.I. 웍스의 인공 지능 솔루션을 통해 중동, 북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의 5G 네트워크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오레두 그룹은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네트워크 효율성과 비용을 최적화한 확실할 결과를 가져다 준 P.I. 웍스의 중앙집중식 자가조직 네트워크 솔루션을 인도네시아와 미얀마에 성공적으로 배치한 데 이어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이 기술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를 통해 중동, 북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 기업의 사업장에서 수억에 이르는 오레두 고객들이 크게 강화된 네트워크 도달범위와 연결성, 첨단 모바일 앱, 대규모 행사에서 보여준 강화된 용량, 그리고 5G 기반으로 구현되는 사물인터넷 혁신 등을 경험하고 있다.

오레두 그룹은 특히 카타르 시장에서 P.I. 웍스와 협력해 5G 네트워크가 제 기능을 다하도록 자동화시키고 있는데 이는 4G 및 5G 기술이 서로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지원하게 될 신개발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오레두는 새로운 체험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5G를 전국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오레두 그룹 최고 경영자인 셰이크 사우드 빈 나세르 알 타니는 “인공지능 분야의 리더인 P.I. 웍스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전세계의 우리 고객들은 우수한 디지털 경험을 향유할 수 있게 된다”며 “이 네트워크 전환으로 우리 고객 사업장 전반에 걸쳐 5G 출시를 촉진하고 오레두 운영 회사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사람들의 디지털 라이프를 풍부하게 할 우리의 비전을 뒷받침하고 고객들이 보다 완전하게 인터넷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점이 특히 흥미롭다”고 말했다.

P.I 웍스의 공동설립자 겸 CEO인 바사르 아크피나는 “오레두 그룹과 P.I. 웍스는 인공 지능과 자동화를 이용해 2G와 3G, 4G 및 5G를 포함한 오레두 전체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세상을 처음으로 만들었다”며 “우리가 폭넓게 서비스를 전개함으로써 오레두가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트래픽을 관리하고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줄이며 고객 경험을 크게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P.I. 웍스의 uSON 플랫폼에는 2G와 3G, 4G 및 5G 모바일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표준 및 첨단 폐쇄형 루프 방식의 C-SON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P.I. 웍스는 이종망 인식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오레두 그룹의 운영회사들이 네트워크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소형 및 매크로 셀 배치에 필요한 사이트를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지방세포를 전 단계인 줄기세포로 되돌려 비만 막는다"
국내 연구진이 지방세포를 전 단계인 줄기세포로 되돌려 비만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의과학대학원 서재명 교수 연구팀과 생명과학과 임대식 교수 연구팀이 동물 실험을 통해 지방조직을 탈분화해 대사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지방조직은 식사 후 남는 칼로리를 지방 형태로 저장하고 호르몬을 분비하는 역할을 한다. 이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우리 몸의 대사 체계가 무너져 당뇨·비만 등 대사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연구팀은 지방세포에서 '히포 신호전달경로'(세포의 분열과 분화를 억제하고 사멸을 촉진함으로써 신체 기관의 성장을 억제하는 신호전달체계)의 '얍타즈'(YAP/TAZ) 단백질 역할에 주목했다. 얍타즈 단백질은 세포의 성장을 조절하는 발암 단백질로, 항암 치료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연구팀이 실험 쥐에 얍타즈 단백질을 억제하는 '라츠1/라츠2'(LATS1/LATS2) 유전자를 제거한 결과 얍타즈 단백질이 지속해 활성화하면서 지방세포가 다시 줄기세포로 탈분화, 전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얍타즈 단백질은 또 포만감을 관장하는 렙틴 호르몬의 발현을 조절하는 전사인자(DNA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