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MEHK, 2018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시상식 및 팸 투어 성료

5개 시장 60여개 탑 MICE 에이전트의 관계자들이 시상식에 참석한 가운데 4~5일간의 일정으로 구성된 팸 투어로 성과 보상
새로운 인프라와 그레이터 베이 지역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MICE 그룹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 홍콩 MICE 관광 산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

(미디어온) 홍콩관광청 산하 기관인 MEHK가 우수 MICE 에이전트 어워드 시상식 및 메가 팸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7년 연속 개최된 이번 행사에 역대 최대 규모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상식과 팸 투어는 지난 2019년 3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었다. 중국 본토,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태국 등 5개 전략 시장에서 60개가 넘는 에이전트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EHK는 5일 일정으로 마련한 볼거리 가득한 팸 투어로 이들의 성과를 포상했다.

케네스 웡 홍콩관광청 MICE 및 크루즈 사업본부장은 “2018년 홍콩을 방문한 MICE 방문객이 200만명에 육박하며 지난 2017년 대비 2.1% 증가했다”며 “특히 단거리 시장이 8.7% 증가해 견실한 성장세를 기록한 가운데, 새로운 전략 시장인 태국과 한국 등 일부 시장이 미팅 및 인센티브여행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고 말했다.

케네스 사업본부장은 “올해 홍콩은 MICE 관광 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거 확충된 신규 MICE 인프라와 그레이터 베이의 사업 잠재력이 홍콩을 방문한 MICE 그룹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콩 MICE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에이전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홍콩이 아직 보여줄 것이 더 많다는 점을 알리고자 재미로 가득한 시상식과 맞춤형 여행 일정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2018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시상식 및 메가 팸 투어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새롭게 가미했다.

새로운 대교 및 고속철도가 불러올 거대한 기회 확인: 2018년 강주아오대교와 고속철도가 개통되면서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홍콩으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4시간에서 45분으로 짧아졌고, 중국 내 44개 고속철도역에서 홍콩까지 직접 연결이 가능해졌다. 여행사 관계자들은 세계를 한 발짝 더 가깝게 만든 세계최대 인프라를 감상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지역 전통 명소에서 영감 자극: 홍콩은 유서 깊은 여러 명소를 재 단장했다. 에이전트 관계자들은 170년의 역사를 지닌 옛 경찰청사 타이퀀에 마련한 바에서 칵테일을 즐기고, 홍콩을 대표하는 방직공장 ‘더 밀스’에서 워크숍을 열고 쇼핑으로 기분을 전환했으며, 시취 센터의 티 하우스를 방문해 딤섬을 먹으며 광둥어 오페라를 관람했다. 시취 센터는 홍콩의 새로운 문화예술 허브로 주목받는 웨스트 카오룽 문화지구에 들어선 시설이다.

기둥이 없는 홍콩 최대 규모의 연회장에서 성공 축하: 시상식은 지난 2018년 개장한 홍콩 오션 파크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렸다. 도심 속의 오아시스로 불리는 홍콩 오션 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기둥이 없는 홍콩 최대 규모의 연회장을 구비했다. 연회장은 1만3000평방피트 크기에 최대 12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세 개 층에 걸쳐 수직으로 설치된 높이 16미터의 아쿠아리움을 감상할 수 있다.

웡타이신 사원에서 맞춤형 일정을 즐기며 행운 기원: 에이전트 관계자들을 위해 웡타이신 사원을 견학하는 시간을 특별히 마련했다. 관계자들은 사원에 대한 뒷얘기를 들으며 일반 관광객에게 개방되지 않는 장소를 구경했다. 덤으로 점을 치며 행운도 빌었다.

잘 알려지지 않은 홍콩의 거대한 자연 만끽: 홍콩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자연이 많다. MICE 플래너들이 홍콩의 풍부한 녹색 상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사이쿵과 라마섬에서 해산물로 점심을 먹은 후 지질공원에서 보트 투어 및 하이킹을 즐기는 일정을 마련했다. 수려한 경관에 매료된 관계자들은 문자 그대로 세상을 굽어보며 홍콩이 내뿜는 에너지를 만끽했다.

재미있는 워크숍으로 구성원 결속력 강화: 재미가 넘치는 단체 활동은 조직의 결속력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문화 용광로’로 불리는 홍콩은 태극권, 영춘권, 서예 등의 전통 문화부터 벌꿀술 특강, 우쿨렐레 연주, 딤섬 만들기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맞춤형 워크숍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이번 여행 일정에 포함된 활동 외에 현재 준비 중인 활동은 다음과 같다.

홍콩에서 가장 뛰어난 테마마크 두 곳에서 회의와 오락을 한 번에: 홍콩 디즈니랜드는 거의 매년 새로운 어트랙션 및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확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2019년 3월 31일 신규 어트랙션 ‘앤트맨과 와스프: 나노 배틀!’을 오픈한다. 한편 오션 파크 홍콩은 ‘워터 월드’ 워터 파크를 준비 중이다. 워터 월드는 동남아시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해안가에 자리 잡은 워터 파크로서 물놀이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2019/20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프로그램을 신청하거나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메일 혹은 현지 사무소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