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사회, ‘트라우마.성호르몬’ 강의

제5차 학술발표서 탈모, 천식, 고혈압, 위식도 역류 발표 이어저

수원시의사회는 오는 11월 9일 오후 2~7시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9 5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3부로 나눠 진행하는 학술대회는 1부는 박종환 수원시의사회 수석부회장의 좌장으로 서울 제이에스병원 최희준 원장이 'Clinics in Orthopedice', 강남여성병원 성영모 원장이 ‘Love and Sexhormone'에 대해 강의한다.

2부는 이창헌 수원시의사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신영통삼성내과 박재은 원장이 ‘위식도 역류 질환의 최신지견’,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 이국종 소장이 ‘Trauma Surgery'에 대해 강의한다.

3부는 안유배 카톨릭의과대학 성빈센트병원 의무원장이 좌장을 맡아 아주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신유섭 교수가 ‘놓치기 쉬원 천식의 진단과 치료’,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허창훈 교수가 ‘남성형 탈모치료’, 동수원병원 심장내과 최재혁 과장이 ‘고혈압의 약물 치료’, 법무법인 오른 변호사․수원시의사회 법제이사인 박석주 변호사가 ‘민원사례로 본 현지조사 및 법적대응’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테팔 팬&냄비가 제공되며, 경품으로 상품권과 무선물거래청소기, 스타벅스 기프트카드(5만원)를 제공한다.

수원시의사회 김지훈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어려운 의료계의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데 도움이 될 만한 주제들로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마개형 자외선 살균기·텀블러 크기 정수기…코이카 IR데이 대상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개발도상국 개발협력사업에 참여한 청년을 대상으로 한 '리턴 프로그램 펠로우 IR데이'(IR데이)에서 주식회사 티에이비가 대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코이카는 지난 달 31일 경기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리턴 프로그램을 마친 창업기업의 사업을 홍보하고 투자 유치와 연계하는 IR데이를 개최했다. 리턴 프로그램은 코이카가 월드프렌즈코리아(WFK) 해외봉사단·영프로페셔널(YP)·코디네이터 등 개도국 개발 협력사업에 참여했던 청년의 창업을 돕는 사업이다. IR데이는 최근 3년 이내에 리턴 프로그램을 수료했거나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코이카 후원사상을 수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역량 강화와 사업 확대 자금 지원을 위해 지난 2022년 처음 시작한 행사다. 올해는 상금이 총 3천만원으로 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7개 사가 참여했다. 기업들의 발표에 이어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 네트워킹 등 순으로 진행됐다.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티에이비는 개발도상국 물 문제 해결을 위해 개발한 마개형 자외선(UV) 살균기, 텀블러 크기 정수기 필터를 소개했다. 이들은 제품 보급 지역의 수인성 질병을 예방하는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