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사회는 오는 11월 9일 오후 2~7시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9 5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3부로 나눠 진행하는 학술대회는 1부는 박종환 수원시의사회 수석부회장의 좌장으로 서울 제이에스병원 최희준 원장이 'Clinics in Orthopedice', 강남여성병원 성영모 원장이 ‘Love and Sexhormone'에 대해 강의한다.
2부는 이창헌 수원시의사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신영통삼성내과 박재은 원장이 ‘위식도 역류 질환의 최신지견’,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 이국종 소장이 ‘Trauma Surgery'에 대해 강의한다.
3부는 안유배 카톨릭의과대학 성빈센트병원 의무원장이 좌장을 맡아 아주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신유섭 교수가 ‘놓치기 쉬원 천식의 진단과 치료’,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허창훈 교수가 ‘남성형 탈모치료’, 동수원병원 심장내과 최재혁 과장이 ‘고혈압의 약물 치료’, 법무법인 오른 변호사․수원시의사회 법제이사인 박석주 변호사가 ‘민원사례로 본 현지조사 및 법적대응’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테팔 팬&냄비가 제공되며, 경품으로 상품권과 무선물거래청소기, 스타벅스 기프트카드(5만원)를 제공한다.
수원시의사회 김지훈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어려운 의료계의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데 도움이 될 만한 주제들로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