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온)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 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주한EU대표부가 유럽연합의 기업들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유럽에서 독특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지만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유럽의 50여개 중소·중견기업들이 참가하여 국내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상담회를 통해 선보일 제품은 현대적 감각의 가정용·사무용 소가구,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조명, 홈텍스타일, 카펫, 벽지, 욕실용품 등으로 핀란드, 스웨덴을 비롯한 북유럽 스타일에서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이르기까지 유럽 전역에 걸친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 제품이 출품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러피언 감성을 기본으로 지속가능성, 친환경주의 등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을 갖춘 브랜드, 유럽을 비롯하여 주요국에서 개최되는 주요 가구 및 조명관련 전시회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브랜드 등이 이번 전시상담회에 상당수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기업 중 주목되는 제품으로는 30년 이상의 경험을 토대로 현대적이면서 유럽의 전통적인 우아함을 겸비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샹들리에 및 플로어 램프 및 탁상용 램프와 2017년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밝은 화이트 세라믹에 동광택기법을 포인트로 하여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인 인테리어 조명 등이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친환경주의를 내걸고 화학적 공정 작업을 최소화한 메리노 울, 가죽, 폴리에스터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볼 형태의 기능성 의자 및 자연과 고대 수공예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하고 독창적인 러그 제품으로 현대적인 공간 연출에 제격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러그 콜렉션도 선보인다. 이 콜렉션의 주요재료는 티베트 양모, 천연 린넨, 고급 실크 및 대나무 실크 등인데 티베트 양모의 경우 손 염색 공정을 거쳐 이는 양탄자에 미묘한 색상과 질감의 변형을 주기 때문에 모든 제품이 저마다 독특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서울에서 유럽의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이번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 업체는 EU 게이트웨이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전시회 참관 및 비즈니스 미팅 관련 상세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