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맞고 떠나자"…국내외 여행상품 수요 '쑥'

위메프서 해외 항공권 예약 442% 증가…국내 숙박 예약은 4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확대되면서 국내외 여행상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

 7일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에 따르면 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간 해외 항공권 예약은 직전 일주일 대비 442% 급증했다.

 백신 접종률이 본격적으로 높아지면 해외여행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로 해외 일부 국가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무격리 입국을 허용하기 시작했으며 국내 항공사들은 하반기 해외 노선 재취항을 준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같은 기간 국내 여행 상품 수요도 많아지면서 제주 항공권 예약과 렌터카 예약이 각각 14%, 27% 증가했다.

 국내 호텔·펜션·리조트 등 숙박시설 예약은 43% 늘었다.

 위메프는 지난 3월 자가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시기 이후 출발할 수 있는 해외 항공권 상품을 선보였다. 먼저 결제한 뒤 여행 희망국과 우리나라의 격리가 면제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내 여행 일자를 지정하는 상품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본격적인 예방 접종이 시작되면서 그동안 억눌린 여행 소비가 분출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항암치료 후 관리, 집 근처서 받도록…'암 진료협력병원' 운영
전공의 집단사직 사태를 맞아 의료개혁에 박차를 가하는 정부가 암 치료 분야에서도 병원 간 협력을 강화한다. '빅5' 병원 등 대형 병원으로만 몰리는 환자들을 분산시켜 의료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편의를 꾀하기 위해서다. 전병왕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에서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29일부터 진료협력병원을 100곳에서 50곳 추가해 150곳으로 늘린다. 상급종합병원은 중증·응급환자에 집중하고, 진료협력병원이 그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다. 추가되는 50곳 중 암 적정성 평가 등급이 1, 2등급으로, 암 진료 경험이 풍부하고 역량이 높은 45곳은 '암 진료협력병원'으로 운영한다. 상급종합병원과 암 진료협력병원은 암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가능 여부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중대 수술이 아닌 항암치료 후 부작용 관리 등은 암 환자들이 집 근처 진료협력병원 등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얘기다. 복지부는 현재 상급종합병원 내 '암 환자 상담창구'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설치가 완료된 병원에는 추가적인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암 진료가 가능한 진료협력병원 등은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