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도·입파도·제부도등 경기도내 5개 섬, 6월 가고 싶은 섬으로 추천

 서해를 낀 경기도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크고 작은 섬들이 있다.

 경기도 해역에는 유인도 6개를 포함, 모두 42개의 섬이 자리 잡고 있는데, 저마다 다른 특징과 매력을 뽐낸다.

 경기관광공사는 5일 '6월에 가보고 싶은 경기도 여행지'로 5개 섬을 추천했다.

 화성시 궁평항에서 뱃길로 1시간이 걸리는 '입파도'는 화성 8경 중 하나로,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기암괴석 홍암(紅岩)을 만날 수 있다.

 화성시 행정구역이지만 충남 땅에서 더 가까운 '국화도'는 궁평항에서 하루 4회 운행하는 여객선을 타고 40여분이 걸린다.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고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데크길은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다.

 화성시 서신면 '제부도'는 하루 두 차례 바닷물이 갈라져 자동차로 섬을 드나들 수 있는 일몰 명소다.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에는 매바위까지 걸어가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2.12㎞의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www.seohaerang.com)를 타고 바다 건너 전곡항을 왕복할 수도 있다.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에서 여객선(island.haewoon.co.kr)으로 1시간 30분이 걸리는 '풍도'는 야생화의 낙원으로 꼽히는 사진 동호인들의 촬영 명소다.

 복수초를 비롯해 중의무릇꽃, 노루귀, 제비꽃 등 야생화들이 생명의 신비를 발산하고 있고, 도다리와 노래미, 우럭, 농어, 참숭어 등 어족자원이 풍부해 낚시 동호인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육도

 '육도'는 방아머리선착장에서 하루 한 차례만 여객선(island.haewoon.co.kr)이 운항하기 때문에 여행하려면 최소 1박2일 일정을 잡아야 한다. 봄철이면 오전 밀물 때 바지락 캐기가 한창이다. 바닷물이 빠진 마을 앞 갯벌에서 바지락 캐기로 하루를 시작하는 주민들의 일상이 이채롭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기대수명 증가로 더 많은 질병 노출…소비자·보험사 준비해야"
고령자 사망률이 개선되고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노후 건강과 의료비 부담이 늘어나므로 소비자와 보험사가 이에 적절히 대응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25일 '사망률 개선이 노후 건강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서 "사망률 개선은 수명 연장보다는 노후 건강과 의료비 부담 증가 측면에서 의미가 더 크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작년 12월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10회 경험생명표에서는 남성 평균수명이 86.3세, 여성은 90.7세로 지난 생명표보다 각 2.8세, 2.2세 늘어났다. 경험생명표는 보험사의 통계를 기초로 사망, 암 발생, 수술 등에 대해 성별, 연령 등을 고려해 보험개발원이 산출하는 보험료율의 집합으로, 통상 3∼5년 주기로 개정된다. 연구원에 따르면 고령자의 사망률이 개선되면 연령별 질병 발생률이 동일하더라도 노후에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은 더 커진다. 여성의 경우 50세 이후 암 발생률이 개선돼 90세 이후에는 개선 폭이 10% 이상으로 확대되지만, 누적 암 발생자 수는 90세 이후에 오히려 증가하는데 이는 사망률 개선 효과 때문이다. 연구원은 "이는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건강수명과 기대수명 차이가 확대되는 현상과 유사하다"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